Function
2020. 12. 18.
10만개의 수를 draw call 한번으로 그리기
(이 글은 shader 작업이 가능한 사람에게만 유용합니다) 공간 데이터 시각화를 하다보면 많은 양의 숫자를 렌더링해야 할 경우가 종종 있다. 어떤 경우에는 몇 개의 숫자가 크고 명료하게 보여야 하지만, 때로는 '데이터스러운 느낌'을 주기 위해서 많은 양의 숫자가 필요할 때도 있다. 물론, 그 숫자들은 임의로 생성한 것이 아니라 데이터에서 비롯된 정확한 숫자가 되어야 한다. 인터랙션의 경우를 생각한다면 선택적으로 확대해서 볼 수도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. 여기서는 많은 양의 숫자들을 빠르게 렌더링하는 간단한 팁을 소개한다. 최적화를 고민했던 누군가는 아래에 소개한 내용을 이미 당연하게 쓰고 있을 것 같기도 한데,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아서 약간의 코드로 직접 만들어봤다. 셰이더를 통해 텍스쳐 작업을 하는 ..